유도스타 4인방, 유도인과 특별한 만남

  

‘이원희, 장성호, 최용신, 정부경’, 8일 유도인 대상 팬 사인회 가져



유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이원희(마사회, 26), ‘유도천재’ 최용신(마사회 코치, 29), ‘한판의 승부사’ 장성호(수원시청, 29), 시드니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정부경(마사회, 29) 등 현역 유도 스타 4인방이 한자리에 모였다.

이들이 모처럼 한자리에 모인 이유는 평소 자신들을 성원해준 유도 인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한 것. 이를 위해 네이버 카페 <유도장>과 보성중고등학교 유도동문회가 지난 8일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위치한 JUDO SCHOOL(관장 송승호)에서 팬 사인회를 열었다.

유도인이라고 해서 유명 유도선수들을 가까운 곳에서 만나기란 쉽지 않다. 평소 TV나 경기장에서 볼 수 있었던 선수들에게 사인을 받고 기념촬영도 했다. 게다가 가족 같은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돼 선수들과 개인적인 대화도 나눌 수 있었다.

팬들과 마주할 기회가 별로 없었던 최용신 코치는 “너무 재미있고 즐겁다”며 시종 밝은 표정을 지었다. 특히 한 여성 팬이 자신과 기념촬영을 요구하자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여성 앞에서는 유도영웅이라고 해도 어쩔 수 없었다.

유도 선수출신인 남편을 따라 행사장에 찾은 한 주부는 “이원희 선수를 개인적으로 좋아해 남편을 따라 잠깐 들렀다. 체구가 큰 줄 알았는데 아담하다”면서 “평소 좋아했던 선수를 직접 볼 수 있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도계 꽃미남으로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던 장성호 선수는 “올림픽 이후에 팬 사인회를 많이 했는데 요즘은 뜸하다. 작년에 결혼을 하니까 조금 있던 팬들도 사라진 것 같다(웃음)”며 “유도인들의 성원이 있었기 때문에 우리도 있다고 생각한다. 침체된 유도계가 활력을 얻는데 우리가 필요하다면 언제든지 참여할 것”이라고 전했다.

팬 사인회가 절정에 이를 무렵. 2004 아테네올림픽을 이끈 ‘유도 명장’ 권성세 감독(보성고)이 행사장을 찾아왔다. 순간 행사장에 있던 이원희, 장성호, 최용신 선수는 물론 참석한 유도 인들이 모두 권 감독에게 고개를 숙였다.

권성세 감독은 “유도 발전을 위해 선수들과 유도 인들이 자주 만나 이렇게 교감을 나누는 것은 고무적인 현상”이라며 “앞으로 이런 행사를 더욱 자주 열고,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에 충분한 홍보가 되어 많은 사람들이 참가할 수 있도록 하라”고 조언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송승호 관장은 “유도인들과 유도선수들이 직접 만날 기회가 생각처럼 쉽지 않다. 그래서 이상철 매니저(유도장 카페)와 상의해 함께 어울리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 지역별, 도장별로 정기적으로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어 “선수들도 평소 성원해준 유도인들을 위해 희생과 보답해야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상철 매니저는 “(팬 사인회)한 달 전부터 기획되었다. 선수들이 모두 바쁘지만 유도 발전을 위해 기꺼이 참석했다. 특히 이원희 선수는 병원에서 재활치료를 하다 중간에 나왔다”며 “모두가 유도보급과 발전이라는 똑같은 뜻을 가지고 시작한 행사다”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카페 유도장은 이날 행사에 참가한 선수들에게 감사의 뜻으로 얼마 전 러시아 푸틴 대통령이 집필한 한국어판 교본을 선물로 증정했다. 이에 최용신 선수는 “이사람 때문에 우리나라가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을 놓쳤잖아”라며 농담을 던지면서도 “생각보다 좋은 내용이 많다”며 선수들을 대표해 운영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끝)

- harrison@mookas.com

<ⓒ무카스뉴스 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도 #마사회 #용인대 #국가대표 #장성호 #최용신 #정부경 #팬사인회 #유도장 #이상철 #송승호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설동환

    유도장 카페의 한사람으로 너무 좋은일 들이 많이 생겨서 기쁩니다
    취미,건강,호신,입시,학교선수,전문선수,대표팀을 막론하고 유도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유도를 통해 서로 하나가 되길 바랩니다
    너무 좋네요!!^^

    2007-09-1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상철

    유도인 님의 말씀이 너무나 올으신 말씀입니다,
    대한유도회도 많은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유도장 카페는 온라인 동호회로서.... 모든 유도인들이 있습니다,
    유도에 관심이 있는분. 입문자,초급자,유단자,고단자, 지도자,코치,관장,사범,과거의 선수들과 현역선수들까지... 이제 우리들도 합심하여 함께 노력한다면 좋은결과 있을 것입니다,

    2007-09-12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유도인

    옆에서 지켜만 보고 있지만 생활체육유도현장에서 정말 열심히 노력하시는 분들이라 생각합니다. 아쉽다면 대한유도회가 엘리트유도에만 집중하지 말고 생활체육유도에도 관심을 보였으면 합니다.

    2007-09-1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