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전쟁 주제 ‘약속’ 25일 온라인 첫 공개

  

국기원태권도시범단, 호국보훈의 달 맞아 새롭게 기획… 유튜브로 공개

국기원 시범단이 새롭게 공연을 앞둔 약속의 한 장면

국기원 태권도시범단이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6.25전쟁을 주제로 기획한 온라인 공연 ‘약속’을 선보인다.

 

국기원 태권도시범단(단장 안학선, 이하 시범단)이 오는 25일 오전 11시부터 약 35분간 어느덧 노인이 돼 버린 한 6.25 참전용사의 회상을 통해 전우, 가족 간의 애절한 사랑을 그린 ‘약속’을 공연한다.

 

34명의 시범단 단원이 출연해 국기원 유튜브 채널(https://www.youtube.com/user/kukkiwonpr)을 통해 온라인으로 만나게 됐다.

 

시범단은 민족 상잔의 비극인 6.25전쟁을 배경으로 인물들 간의 약속이 지켜지거나, 지켜지지 못한 상황들이 대비를 이루며, 시청자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또 시범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고통받는 세계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다가 지난 2020년 5월에 선보인 ‘하이킥’에 이어 두 번째 온라인 공연을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언어를 사용하지 않고 진행하는 기존의 넌버벌(Non-Verbal) 형식을 과감히 탈피, 시범단 단원들이 직접 대사를 하며 연기하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시범단은 공연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2020년 12월부터 연습에 매진해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해외파견이 잠정 중단된 시범단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을 받아 지속적인 온라인 공연을 기획해 세계인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국기원시범단 #국기원태권도시범단 #태권도시범단 #공연 #약속 #6.25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