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마당
[무술&휘트니스] 긴급성명서
공감 2
비공감 0
글쓴이 김병수 등록일 17.01.06 조회 1122 추천 0

긴 급 성 명 서

세계태권도본부 국기원 홍성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은 인사 특혜의 만행을 즉각 중단하라.

홍석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인사 행정의 조직문화를 무력화 시키는 행태는 외부 압력에 의한 직무유기.직권남용의 범죄행위임을 명심하라.

홍석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은 대한태권도협회에 근무하고 있는 이 모씨를 국기원 고위임원직에 불공정하게 낙하시키지 말라.

홍석천 이사장의 직무 범위는 이사회에서 의결된 사항과 정관에서 정한 사업인 국기원 정책집행,예산집행을 상시 모니터링 하고 감독하는 것이 이사장의 본연의 직무다.

또한 오현득 원장은 이사회에서 의결된 사항과 정관에서 정한 사업집행 및 행정집행과 인사권은 원장의 독립적인 고유의 권한임을 명심하라.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운용 전 총재의 압력(의혹)을 받아 홍성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이 낙하산 인사를 채용하려는 의혹은 국기원 인사권자의 고유업무를 무력화 시킴은 물론 내부 승진에 희망을 걸고 성실하게 근무하는 직원들의 위화감 조성과 갈등조장의 행위가 아닌가?

홍성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이 인사특혜로 낙하시키려는 이 모씨가 안되는 이유를 아래와 같이 엄중 천명한다.

첫째 : 이 모씨는 세계태권도연맹 재직시 김운묭 전 총재의 권력을 등에업고 회원국가의 임원선임 및 심판선발에 직간접 개입으로 영향력을 행사한 의혹과, 상사와의 갈등 유발, 수장을 사법기관에 고발하는 등으로 조직을 와해하려한 의혹을 홍성천 이사장은 잘 알고 있지 않는가?

둘째 : 세계연맹에서 해임된 후 다시 김운용 전 총재(전 I.O.C 부위원장)의 추천(의혹)을 받아 국기원의 고위직으로 안착한 금수저인데 특채된 후에 1년만에 해임된 것도 상사와의 불화 때문이라는 의혹이 지배적이었다.

셋째 : 국기원 해임 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고위직으로 특채된 후 단기간 근무하고 이직한 것도 설왕설래 많은 의혹이 있었다.

넷째 : 현재 재직 중인 대한태권도협회 고위직으로 채용될 때도 김운용 전 총재의 적극적인 추천(의혹)을 받아 김태환 전 회장이 뿌리치지 못하고 특채하였는데 또다시 직원간의 불화로 한직에 밀려 입지가 어려워지자 김운용 전 총재가 홍성천 이사장에게 압력을 행사한 의혹으로 알려져 있다.

다섯째 : 낙하산 이 모씨는 현재 대한태권도협회 재직 중인데 (사)김운용 스포츠위원회 사무총장을 겸직함은 물론 가는곳(태권도 유관단체)마다 조직의 공정한 질서와 건전한 경쟁을 훼손시키며 권력을 이용해 조직문화의 위계질서를 파괴하는 양심탈선의 일탈 행위를 저지르는 부도덕한자로 의혹을 받고있다.

김운용 전 총재는 위와 같은 정황으로 미루어 볼때 전 I.O.C(국제 올림픽 위원회).부위원장의 명성이 부끄럽게도 무엇 때문에 과거 권력을 이용하여 계속 이 모씨의 인사권에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인지 묻지 않을 수 없다.

특히 김운용 전 총재는 국기원의 설립자로서 안정된 국기원의 발전을 위해 비정상의 정상화를 위한 개혁에 앞장서야 함에도 오히려 적폐를 위한 강압적인 인사에 개입한다면 최순실과 다름아닌 태피아로서 강요죄에 해당하는 범죄행위이므로 이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국기원 오현득 원장은 홍성천 이사장과 공모하여 낙하산 인사를 단행한다는 의혹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혀라

시쳇말에 "인사는 만사다" 란 말이 있을 정도로 어느 조직에나 인재를 적재적소에 잘 배치하는 것은 업무의 성패에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사회 통념인데 홍성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은 이를 왜 역행하려 하는가?

김운용 전 총재. 홍성천 이사장. 오현득 원장은 불공정한 특혜(의혹)의 낙하산 인사는 우리사회의 공정사회 구현에 역행하는 암적인 적폐며 또 사회 갈등을 심화시키는 반개혁적 조장행위임을 분명히 천명한다.

또한 윤리도덕성과 청렴성 그리고 조직문화에 결여된 문제가 있는 이 모씨를 낙하산으로 내려 꽂을 경우 조직의 비효율성인 위화감 조성과 갈등을 야기시키는 조직파괴 문화와 함께 국기원 인사행정의 근간이 무너지는 특정인에 의한 조직사유화의 위험성이 있음을 분명히 직시하기바란다.

따라서 국기원 홍성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이 공모하여 국기원의 낙하산 인사행정의 특혜의혹을 불식하기 위해서는 최순실의 국정농단과 같은 인사권의 강요를 단호히 배척할 것을 강력히 경고한다.

특히 국기원 홍성천 이사장은 선출당시 문체부 김종 전 2차관의 도움이 있었다는 의혹이 있다.

그러나 사실상 국기원 이사장의 직무를 성실하게 수행하기 위해서는 국내에 거주자가 적격자임을 잘 알면서도 구태여 정부가 인사에 개입하여 해외 거주자로 선출한 것은 국기원 장악 음모를 위한 의혹을 떨칠수 없다.

홍성천 이사장이 진정으로 태권도와 조국을 사랑하는 애국자라면 태권도의 도약을 위해 자진 용퇴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본 시민단체연대는 만약 김운용 전 총재의 압력(의혹)에 굴복하여 이 모씨를 낙하산 인사로 국기원의 고위직에 특혜(특혜)로 채용할 경우
집회. 기자회견.1인시위 등으로 홍성천 이사장과 오현득 원장의 퇴진운동을 전격 감행할 것을 엄중 천명한다

2017년 01월 07일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대표 김덕근
(010 4579 6315)

태권도미래창조시민연대
상임의장 고한수
(010 5396 2445)

공감 2
0 비공감
[이전] 미국 ATU 심사 MOU 계약 해지 통보
[다음] 대표적 사기문화재 택견, 중국에서 고발된다!
   
내용은 800자 이내로 적어야 합니다.
기사와 무관한 상업성 글이나 욕설 등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총 2건의 독자의견이 있습니다.
공감 찬성입니다.
 
글쓴이 찬성 등록일 2017-01-18
공감 우리나라의 병패중 낙하산 인사와 사촌 땅사면 배 아파하는 습관이죠.아무튼 이 씨라는 사람은 이상헌씨라는 얘긴데 이씨가 뭡니까? 아무튼 이 사람은 어디가나 말썽을 일으케는 JINX 인데, 이제 좀 조용히 야인으로 돌아와 후배들을 도와 주는게 본인과 태권도를 위함이라는걸 본인이 알아서 행동을 해야 겠습니다.
 
글쓴이 TKD man 등록일 2017-01-12

경기도협회장 선거에 서 불과 몇달전에..
배병철이 그렇게 두려운가?
횡령 등으로 태권도계 가는 곳마다 문..
서울시협회의 초컬릿 공장 - 정재규,..
인터뷰_정재규 후보 공약 - 개혁,적..
무력 및 경력사항 - 서울시협회 개혁..
배병철 후보 캠프에 있는 일선 관장 ..
배병철이 그렇게 무서운가?
관장님들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회장 출마 후보자들 검증을 누가 해야..
(성명서)친일잔재 문화재택견 취소 초..
이제부터가 진짜입니다. 소중한 한표 ..
프란치스코 교황, 태권도 명예 10단 되..
문제의 ‘서울시태권도협회’ 새 회장 선거..
동승자법, 여러분의 지금은?
동승자법 따르고 있음
동승자법 못지키고 있음
차량운행 포기
기타
태권도, 가라테 어떤 것이 더 재밌나? (완료)
비치태권도에 대한 의견? (완료)
태권도 정규과목 시행 투표 진행! (완료)
       서비스 검색 뉴스  l  TV&UCC  l  자료실  l  무술지식  l  쇼핑
뉴스
전체기사  l  칼럼/기고  l  기획연재  l  포토뉴스  l  영상뉴스  l  속보/특종  l  무카스뒷담화  l  기자의 눈
 
무카스라이프  l  대회행사  l  연재만화  l  무카스 안내  l  기사제보
TV&UCC TV채널  l  UCC  l  영상뉴스  l  방송편성표  l  UCC 동영상 올리기  l  나의동영상보기
자료실 전체자료  l  아카데미  l  체육관경영  l  자료요청
커뮤니티 토론마당  l  무술지식  l  무술달력  l  무림여론  l  게시판
체육관 멋진체육관  l  구인구직  l  체육관매매  l  홍보광장  l  중고매매
쇼핑 관장님을 위한 마스터몰  l  브랜드샵  l  미니샵  l  폭탄할인몰  l  고객센터
이용약관엠캐쉬정책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